만물상 알밥 마요네즈 넣어서 만들기 지난 글에서 살림 9단의 만물상에 출연하신 국가대표 조리기능장이신 김선영님의 건강한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혹시 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 클릭해서 잠깐 보시고요. 이번 글에서는 그 마요네즈를 이용한 알밥 만다는 과정을 살펴볼게요.

 

흔히 맛있다고 소문난 집에서 먹는 알밥의 비밀이 대부분 마요네즈라고 하네요. 지난 글에서 알아봤던 것처럼 마요네즈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을 이용해도 맛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하니 알밥 좋아하시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알밥

저는 아직 못해봤지만 마요네즈가 알밥의 맛을 풍성하게 해주나 봐요.

 

참기름

김선영 표 알밥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릅니다.

 

당근

그리고 다진 당근을 넣어서 볶아주는데요.

 

 

베타카로틴

이렇게 참기름에 당근을 볶는 이유는 당근의 베타카로틴을 흡수하기 위해서입니다.

 

밥

당근을 적당히 볶다가 밥을 넣고 볶아주고요.

 

날치알

날치알과 명란젓을 넣습니다.

 

마요네즈

다음으로 오늘 알밥의 핵심 포인트인 마요네즈를 한 스푼 넣고 볶는데....다시 한 번 언급하지만 마요네즈 만들기 번거로우면 냉장고에 있는 시중에서 파는 걸 사용하셔도 됩니다.

 

불 끄기

그리고 불을 끄는데요.

 

당근 볶기

불은 당근을 볶을 용도로만 사용하면 되니까 마요네즈까지 넣고 적당히 볶다가 꺼버리면 됩니다.

 

팽이버섯

그리고 열기가 남아있을 때 마지막으로 팽이버섯을 넣고 볶아주면 됩니다.

 

이빨

팽이버섯을 살짝만 볶아주는 이유는 오래 볶으면 이빨에 끼기 때문이에요. 맨 마지막에 넣어서 살짝만 볶아주세요.

 

뚝배기

간단하죠? 집에 재료 있으면 후다닥 만들어서 드셔보셔요. 저도 당장 오늘 야식으로 한 그릇 해보고 싶은데 재료가 없어서...ㅎㅎ 다음 기회에 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물상에 출연하신 김선영 국가대표 조리 기능장이 알려주신 알밥을 만드는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Posted by 차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