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이지희 새우튀김

만물상 이지희 새우튀김 저는 바다에 사는 것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깔끔하게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새우는 좋아하는데요. 새우로 할 수 있는 요리가 여러 가지 있지만 한 입에 쏙 넣을 수 있는 튀김을 특히 좋아하는데 이게 한 번 하려면 손이 한두 번 가는 게 아니잖아요.ㅠ.ㅠ 그래서 집에서 해먹을 생각은 꿈에도 안 하는데 만물상에서 이지희의 새우튀김을 보고 난 후 시간 있을 때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새우튀김 좋아하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해보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이지희 초간단 새우튀김 조리과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새우튀김

방송 중에 10여분 만에 튀겨낸 건데 비주얼 괜찮죠?

 

10분

일반 새우는 꼬리에 있는 물총을 제거하고 껍질을 깐 후 내장까지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운 단계 때문에 1시간이나 걸리지만 이지희의 새우튀김은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 비법들을 하나씩 볼 건데요. 그전에 혹시 생새우 손질해서 하실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꼬리의 물총은 꼭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새우 꼬리 물총

이게 기름에 넣으면 터지면서 기름이 튈 수 있으니 꼭 제거하시고요.

 

칵테일 새우

이지희 씨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이미 손질이 되어 있는 칵테일 새우를 사용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꼬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 중 선택해서 사용하시고요.

 

 

밀폐용기

10분 만에 완성되는 초간단 새우튀김의 준비물은 네 가지인데 칵테일 새우와 튀김가루, 달걀 흰자, 그리고 밀폐용기 등이 필요합니다. 준비물도 간단하죠? 그럼 먼저 기름에 불을 올린 후에 본격적으로 재료들을 준비해서 만들어 보죠.

 

물에 씻어준다

먼저 칵테일 새우를 해동한 후 채반을 이용해서 흐르는 물에 씻어 주고요.

 

달걀 흰자

채반 위에 그대로 올려놓은 상태에서 물기는 빼주고 준비해 놓은 달걀 흰자를 부어서 새우에 묻혀줍니다.

 

밀폐용기 속으로

그렇게 흰자 범벅이 된 새우를 밀폐용기에 넣으시고요.

 

튀김가루

튀김가루를 새우가 덮이도록 소복이 넣어줍니다.

 

흔들어주기

그리고 밀폐용기를 닿고 튀김가루가 새우에 잘 입혀지도록 마구 흔들어주세요.

 

튀기기

재료들을 준비하기 전에 기름에 불 올려놓으셨죠? 기름이 잘 달궈져 있을 겁니다. 이제 튀김옷을 잘 입은 새우를 달궈진 기름에 튀겨내면 끝입니다.

 

살짝만 튀김

튀김옷을 밀폐용기에서 흔들어서 입혔기 때문에 두껍게 입혀지지는 않았거든요. 그러니 살짝만 튀기면 되고요.

 

이미 익혀진 칵테일 새우

빨간 칵테일 새우는 이미 한 번 익힌 새우라서 꼭 많이 익힐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물상 이지희 초간단 새우튀김 하는 과정을 알아봤는데요. 주제처럼 가성비 대비 정말 간단하고 맛도 괜찮을 거 같아서 해보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