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짬뽕 맛집 서태후

광주 짬뽕 맛집 서태후


■ 중국음식 좋아하세요? 저는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데요. 언젠가부터 서태후의 매운 짬뽕에 중독되면서 짬뽕은 아주 자주 먹습니다. 전라도 광주에 살고 계시고, 짬뽕 좋아하시면 언제 한 번 드셔 보세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매운 고추 짬뽕인데요. 매운 음식 좋아하시면 금상첨화입니다. 정말 대박이에요.


■ 저는 해장할 때는 아무리 멀리 있어도 꼭 서태후를 찾아가서 매운 고추짬뽕을 먹습니다. 먹으면서 땀 한번 빼면 정신이 번쩍 들고 속도 풀려요. 참고로 매운 거 별로 안 좋아하시면 일반 해물짬뽕 드시면 되구요. 무리해서 매운 걸로 먹지는 마세요. 속도 좀 따갑고 심하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될 거에요.ㅠ.ㅠ 저도 처음에 적응 안 됐을 때는 고생 좀 했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 서태후는 일곡지구에 있습니다. 네비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거에요. 이 지도에 표시된 곳은 예전에 별관이었거든요. 도로 바로 옆에 있던 본관은 없어지고, 이곳으로 합쳐졌어요. 참고하시고, 혹시 네비에서 두 군데 잡히면, 별관으로 가시면 됩니다. 


 사진을 잘 못 찍지만 그래도 참고하시라고 사진 몇 장 올려봅니다. 

■ 가게 전경인데요. 중국 느낌이 많이 나죠? 복잡하지 않은 곳에 있기도 하고, 주차장도 넓으니까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 실내는 고풍스러운 느낌이 많이 납니다. ^^


■ 저는 여기 가면 매운 고추짬뽕만 먹습니다. 다른 음식도 몇 번 먹어보긴 했는데, 제 입맛에는 매운 고추짬뽕이 딱 맞았습니다. 매운 거 못 드시면 그냥 서태후 해물짬뽕 드시면 되세요. 이것도 맛있습니다. 


■ 제가 주문한 매운 고추짬뽕인데요. 사진을 못 찍어서 작게 나왔는데요. 실제로 보면 그릇 정말 큽니다. 꽃게, 오징어 등은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고, 각종 해물도 가득해요. 한 그릇 드시면 든든할 겁니다.


■ 안에 들어 있는 해물 먹기 좋게 손질하는 데만도 시간이 꽤 걸려요. 


■ 다시 봐도 침이 고이네요. 사진은 허접해도 저는 먹어본 느낌을 알기 때문에 침이 고이네요.^^ 매운 음식 좋아하시면 저처럼 정말 많이 생각날 겁니다. 


■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었지만, 매운 음식 못 드시면 무리해서 드시지 말고 일반 짬뽕 드시구요. 매운 음식 좋아하시면 아마 제대로 중독이 되실 겁니다. 저는 처음 먹어본 후 바로 중독돼서 꽤 자주 먹으러 갑니다. 솔직히 매운맛이 예전보다는 조금 약해지긴 했어요. 그래도 처음 드실 때는 조금 조절해서 드시는 게 좋을 거에요. 입술과 혀는 당연하고 속도 많이 따가우니 주의하시구요. 기회 되면 한 번 드셔 보세요.


Comments
  • 광주랑
    2015.03.01 20:4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