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관리자 단축키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응용 프로그램과 프로세스, 서비스, 네트워킹, 성능, 사용자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작업관리자인데요.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Ctrl + Shift + ESC]입니다. 작업관리자 들어가는 법은 많이 있지만 대부분 단축키를 사용하실 거에요. 

작업관리자 시작


■ 저는 주로 프로세스 초기화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컴퓨터가 버벅거린다 싶으면 이 녀석 실행해서 프로세스 초기화를 해주곤 한답니다. 그 외에도 서비스관리 CPU와 메모리의 성능 등 컴퓨터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성능 화면

■ 저는 초보라서 단순히 프로세스 초기화할 때만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 글의 주제인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이미 말씀 드렸고 이대로 끝내기는 아쉬우니까 작업관리자의 메뉴를 하나씩 살펴볼게요. 위 그림은 CPU와 메모리의 사용현황을 알 수 있는 성능 메뉴입니다. 참고하시구요.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이것들을 끝내기, 전환, 새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프로세스 끝내기

■ 프로세스 관리 목록인데요. 그림처럼 프로세스 끝내기를 하시면 되는데 메시지가 뜨면 잘 읽어보시구요. 


메시지 중에서 시스템이 종료된다는 경고 메시지가 뜨기도 하니까 중요한 작업을 하고 계신다면 잘 확인하시고 정리하세요. 


작업관리자 서비스 화면

■ 이렇게 서비스 시작, 중지 관리도 가능하구요. 


작업관리자 네트워킹 화면

■ '블루투스'와 '무선 네트워크' 등 각종 네트워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사용자 화면

■ 현재 접속해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 메뉴입니다. 


 이렇게 대충 작업관리자 단축키와 메뉴들을 살펴봤는데요. 이 녀석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작업표시줄에 고정해놓고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거에요. 

작업표시줄에 고정


■ 작업 관리자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이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 메뉴를 선택해서 고정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이렇게 고정해놓고 사용하시면 편할 거에요. 참고하시구요. 수고하셨습니다.


Posted by 차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