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알림음 만들기


▣ 카톡 알림음 만들기


■ 카카오톡에서 기본 제공하는 알림음은 조금 물리지 않나요? 주위에서도 같은 음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모인 곳에서 "까톡" 소리가 나면 내 것인지 다른 사람 핸드폰이지 몰라서 핸드폰을 보게 되잖아요?ㅋㅋ 나만의 카톡 알림음이 있으면 그런 번거로움은 없으질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플을 이용해서 카톡 알림음을 만들어서 설정하는 과정을 알아볼게요


어플 설치부터 소리 만드는 과정까지 몇 분 안 걸리는 간단한 과정이에요. 



■ 벨소리 메이커라는 어플을 이용할 텐데요. 카톡 알림음, 핸드폰의 모든 알림음은 물론이고, 벨소리도 똑같이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 어플을 실행하면 첫 화면이 이렇게 내 핸드폰에 있는 음악파일 목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알림음으로 만들고 싶은 노래를 선택하고, 그림에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음악을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몇 가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수정] 메뉴를 이용해서 편집을 시작할게요.






■ 선택한 음악 중에서 맘에 드는 구간을 "이동 바"를 움직여서 지정해주고, 재생버튼을 클릭해서 들어보시구요. 3번의 저장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벨소리는 소리가 길어도 좋겠지만 알림음은 짧은 게 좋겠죠? 아래쪽에 시간도 표시되니 확인하면서 적당한 길이로 선택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ㅎ 여기서 선택해준 시간만큼 알림음이 재생되기 때문에 ...기존 "까톡!" 같은 짧은 알림음에 익숙해진 분들은 길게 노래가 나오면 조금 낯설 거에요.(아무리 길어도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면 알림음은 멈춥니다. 참고하셔요.) 좋아하는 구간을 적당한 길이로 선택하고 [저장] 하겠습니다. 






■ 저장 메뉴를 클릭하면 기본 유형은 "벨소리"로 되어 있을 거에요. 우리는 '알림'을 선택하고 진행하겠습니다. 







■ 유형을 "알림"으로 지정하고 이름을 임의대로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저는 "카톡 알림음"으로 입력하고 저장하겠습니다. 






■ 저장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바로 알림음으로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네"를 선택하면 핸드폰 자체의 알림음이 여기서 만든 음으로 모두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카톡에 적용할 소리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아니오"를 선택하겠습니다. 혹시 핸드폰 알림음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똑같이 만들어서 여기서 이렇게 바로 지정해 주거나...






■ 또는 핸드폰 설정에서 "알림" 메뉴를 선택해서 ....






■ 이렇게 핸드폰 알림음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참고하시구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카톡 알림음으로 지정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의 설정 메뉴로 이동할게요. 






■ 카카오톡 설정 메뉴를 클릭하시구요. 







■ 알림음 메뉴를 클릭하겠습니다. 






■ 목록에 새로 만든 소리가 보이네요. 선택하고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만들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알림음은 소리가 너무 길편 좀 그렇죠?ㅎㅎ 물론 아무리 긴 알림음 이라고 해도 카톡 메시지를 확인하면 멜로디가 멈추기 떄문에 어떻게 보면 길게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네요. 선택은 여러분이 하셔서...취향에 맞게 만들어보세요.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