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 돌려받기 [전세금 보증보험]


▣ 전세금 돌려받기 [전세금 보증보험] 


■ 요즘 전세 구하기 정말 힘들죠? 매물이라고 나와 있는 것들은 '깡통전세'가 많아서 불안하지만 어쩔 수 없이 구해서 살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깡통전세란 [대출금 + 전세금 = 집값의 70%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깡통 전세가 불안한 이유는 집 주인이 대출금을 갚지 못해서 경매에 넘어가면 전세금을 떼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런데 혹시 전세금을 100% 반환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시나요? 대한주택보증의 전세금반환보증 상품을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전세금 2억 원 까지 월3만여원의 보증료만 납입하면 문제가 생길 때 전세금 전액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은 3억, 기타 지역은 2억 원까지 보호를 받을 수 있는데요. 월 3만 원으로 2억 원을 지킬 수 있으면 매력적이지 않나요? 이 상품에 대해서 정리 해볼게요. 기본 상식으로 알고 계시다가 필요한 경우 이용해 보세요. 


■ 먼저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출금 + 전세금 = 아파트 기준 집값의 90% 이하]이면 되고, 전입신고확정일자가 꼭 필요합니다. 내용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대한주택보증]의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정리할게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직접 대한주택보증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고고


 제가 블로그에 링크 거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이미지를 참고하셔서...해당 사이트로 이동할게요. ^^




■ 그림과 같이 검색해서 사이트로 이동하겠습니다. 





■ 랜딩 페이지에서 상단 메뉴 중 [보증상품 안내 ▶ 개인보증]을 순서대로 선택하시구요.






■ 개인보증 메뉴 중에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을 클릭하시면 해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 상품의 개념과 보증발급 절차를 확인 할 수 있구요.






■ 이 상품의 구조를 살펴보시죠. 어렵지 않죠? 문제가 생기면 대한주택보증에서 전세금을 전액 보장해주고, 그 돈을 집주인에게 받아내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상품 개요' 및 '보증한도 산정 방법'과 '제출 서류'등인데요.  내용이 좀 많죠?ㅎㅎ 이 포스팅에서는 이런 제도가 있다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까지 모두 서술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서....이미지로 대신하고 있는데요. 쭉 읽어보시면 굳이 설명이 따로 없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홧팅2


■ 혹시나 글자가 잘 안보이거나, 읽기 불편하시면 앞에서 말씀 드린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보시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신청 문의를 하고 싶으시면 직접 전화를 통해서 문의하시는 게 정확하고 빠를 겁니다. 혹시 주위에 누가 전세를 알아보고 있으면 이런 상품이 있다고 살짝 언급 해주시면 혹시 모를 불상사를 적은 금액으로 보장 받을 수 있으니 기본 상식으로 알고 계세요. ^^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