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멘붕'이라는...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를 떠올리게 하는 하루네요.ㅠ.ㅠ 며칠 밤낮을 작업해서 만들어놓은 아이폰 앱 프로젝트가 하나 있었고 그걸 USB에 저장을 해놨는데... 귀신이 씌워서 잠깐 미쳤었는지 실수로 지워지는 사고가 터지고 말았습니다. 이미 휴지통까지 모두 비워버려서 어찌해야 할 바를 몰라 하다가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하나 찾아서 겨우겨우 복구를 했는데요.

 

저처럼 멘탈이 나가신 분들께 혹시나 도움이 좀 될까 해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구요. 윈도우 버전도 있으니 똑같이 진행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고 당연히 Free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EaseUS

▲ 이 녀석을 이용해서 복구를 했는데요. 삭제한 파일을 다시 살려낼 수 있더라구요. 일단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은 아래 홈페이지입니다.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

▲ 저는 MAC 버전을 이용했고요.

Free

▲ Free 버전이라고 해도... 복구 가능한 데이터 크기(2G)에 제한만 있고 별 차이는 없는 거 같더라고요. 제가 복구하려는 파일은 기껏해야 몇 MB가 안돼서 Free 버전으로도 충분히 복구가 가능했습니다.

 

여하튼 여기서 설치 파일을 받아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을 시켜봅니다.

선택

▲ 프로그램의 시작과 함께 하드디스크는 물론 제가 프로젝트를 저장해놨던 문제의 USB가 잡힙니다. 하드디스크에서 작업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한 가지 설정할 게 있는데.... 작업하다 보면 자세하게 설명이 나오니 어렵지 않게 하드디스크도 스캔할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데이터가 삭제된 USB를 선택하고 오른쪽 위에 보이는 [Scan] 버튼을 눌렀습니다.

 

스캔

▲ 그랬더니 이렇게 친절하게 남은 시간도 알려주면서 삭제된 파일들을 찾아내기 시작합니다. 스캔할 공간이 크면 그만큼 시간은 더 걸리더라고요.

 

복구

▲ 그렇게 스캔이 완료되니 오늘 반나절 제 멘탈을 우주 멀리 날려버린 프로젝트 폴더가 보입니다.ㅠ.ㅠ 겨우 3.16MB짜리 파일이 나를 이렇게 힘들게 하다니...ㅎㅎ 여하튼 해당 폴더를 선택하고 [Recover Now] 버튼을 누르면...

 

저장 위치

▲ 삭제됐던 파일을 복구해서 어느 위치에 저장할지 물어보는데 저는 일단 바탕화면으로 보냈습니다.

복구 완료

▲ 파일의 크기가 작아서 2~3초 만에 복구가 되네요.

 

폴더 생성

▲ 그리고 바탕화면에 이런 폴더가 하나 생기더라고요. 긴장되는 마음으로 그 안을 들여다보니...

 

복구된 파일들

▲ 삭제됐던 녀석들이 모두 돌아와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 다른 USB와 SD카드도 테스트로 스캔해봤는데 사진 등 모든 파일을 다시 찾아내더라고요. 어렵지 않으니 이용해서 파일 복구 해보셔요. 부디 잃어버린 파일을 모두 찾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