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컴퓨터 전화 아이폰 연동

맥북 컴퓨터 전화 아이폰 연동

 

개인적으로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맥북 컴퓨터와 함께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항상 이어폰을 맥북에 연결해서 음악을 들으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 핸드폰 벨 소리를 듣지 못해서 전화를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맥북과 아이폰을 연동해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도록 환경 설정을 했는데요.

 

맥(Mac)과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맥북 컴퓨터 전화를 이용할 수 있거든요. 이번 글에서는 그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컴퓨터로 전화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1. 맥(Mac) 컴퓨터와 아이폰이 있어야 하고요.

2. 두 기기 모두 같은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3.마지막으로 두 기기에서 iCloud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계정이 같아야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제가 맥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이어폰은 아이폰 전용이거든요. 이 녀석을 이용하면 맥북에 연결된 이어폰을 통해서 음성 통화가 잘 됩니다. 그런데 다른 핸드폰(갤럭시 등...)의이어폰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제대로 음성 전달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페이스 타임 메뉴

▲ 이제 설정 확인을 위해서 먼저 [FaceTime]을 열어볼게요.

 

환경 설정

▲ 그리고 FaceTime의 [환경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iPhone 통화

▲ 우리의 아이폰과 맥북이 같은 iCloud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그림에서 표시한 것처럼 [iphone 통화] 옵션이 보일 거고요. 이 옵션이 보이면 맥북에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맥북과 아이폰의 iCloud 계정이 다른 게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니까확인해보셔요.

 

맥북의 iCloud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시스템 환경 설정

▲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iCloud] 메뉴를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계정 확인

▲ 이렇게 현재 맥북의 iCloud 로그인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계정 확인은 간단하겠죠?

설정

▲ 아이폰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하면...

 

iCloud

▲ 이렇게 Apple, iCloud, iTunes, App Store에서 사용되고 있는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기기 모두 같은 와이파이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아이폰에서 한 가지 설정만 더 해주면 됩니다. 바로 위 그림의 설정 메뉴 중에 [셀룰러] 보이죠? 그 메뉴를 선택하면...

셀룰러

▲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가 보이고요. [근처에 있을 때]라는 확장 메뉴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볼게요.

 

다른 기기에서 통화

▲ 메뉴 중에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허용]을 켜야겠죠? 그리고 아래쪽 목록에같은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는 맥북이 보이는데 통화 허용을 해줍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이제부터 전화가 오면 맥북에서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창이 열리고요. 반대로 맥북에서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나의 맥

▲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페이스 타임을 실행하고 [오디오] 메뉴를 선택한 후 [이름, 이메일 또는 번호 입력]란 오른쪽에 [+] 버튼을 누르면 주소록에 저장된 번호들을 선택할 수 있고요.

 

휴대전화

▲ iPhone으로 전화 걸기에 보이는 번호를 클릭하면 선택한 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음성통화

▲ 저는 테스트해보기 위해서 그냥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아주 빵빵하게 잘 되네요.

 

이렇게 해서 맥북 컴퓨터를 아이폰과 연동해서 통화할 수 있는 과정을 알아봤는데요. 앞으로는 아무리 시끄러운 음악을 들으면서 일에 집중하고 있어도 전화가 오면 다 받겠죠?^^ 참고로 맥북의 iTunes로 음악을 듣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음악은 자동 일시정지되면서 벨소리가 울립니다.

 

맥북과 아이폰 모두 갖고 계신 분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보셔요. 아주 편하네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