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사용법 자바 프로젝트 생성

이클립스 사용법 개인적으로 이 나이에 프로그래머가 될 것도 아니고 프로그래밍을 해서 먹고살 생각도 아니지만 그냥 단순하게 재미있어서 취미생활로 프로그램 언어 책 보는 걸 좋아하는데요. 처음 접한 언어가 JAVA였는데 기초가 없다보니 조금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C언어를 보면서 기초를 다지고 다시 자바를 보기 위해서 컴퓨터에 설치한 후 환경변수 설정까지 완료하고 이클립스를 내려받아놨습니다.

 

 앞으로 JAVA 공부하면서 하나씩 다시 정리를 해볼 생각인데 이번 글에서는 첫 번째로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와 클래스 파일을 생성한 후 [Hello Java]라는 문자열을 출력하는 간단한 프로그램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 이클립스에서 [File > New > Java Project]를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 이름(Ex01)을 입력하고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는 생성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내용이 입력되는 부분은 Class파일이죠. 클래스 파일을 생성해보겠습니다.

 

▲ 'Package Explorer'에 [Ex01]이라는 프로젝트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src'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서 [New > Class]를 선택해서 클래스 파일을 생성하겠습니다.

 

▲ 여기서도 역시 클래스 파일의 이름만 입력하고 기본 설정 상태로 만들겠습니다.

 

▲ 여기까지 해서 자바 프로젝트(Ex01)와 클래스 파일(Exam01)을 생성한 상태입니다. 이제 실지적인 프로그램 내용에 해당하는 클래스 파일의 내용에 문자열을 출력하는 main() 메서드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처음 자바를 접하시는 분들은 무슨 내용인지 전혀 모르실 거예요. 그래도 아래 문장은 계속 입력해서 외워야 합니다. 몇 번만 입력해보면 눈 감고도 몇 초만에 입력할 수 있어요.

 

▲ 문자열을 출력하는 System.out.println("HelloJava"); 문구를 main() 메서드에 입력해서 실행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메인 메서드 "public static void~~" 부분은 몇 번 입력해서 무조건 암기하셔야 해요. 모든 자바 프로젝트는 이 메인 메서드에서 시작해서 끝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하나씩 정리하기로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클립스에서 자바 프로젝트와 클래스 파일을 생성한 후 간단하게 main() 메서드에 문자열을 출력하는 코딩까지 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