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여행지 추천 화순 운주사

전라도 여행지 추천 화순 운주사


■ 한겨울이라서 움츠리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죠? 개인적으로 저는 겨울에는 시간이 좀 많이 있는데 얼마 전까지 그렇게 움츠리고 있다가 혼자 계시는 어머님을 위해서 겨울 동안 시간 될 때마다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 겸 바람 쐬러 다니기로 했어요. 저는 전라도 광주에 서식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전라도 위주로 돌아볼까 하는데, 새해부터 열심히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어머님도 겨울 동안 집에만 계시다가 좋아하시네요. 어제는 전라도 화순에 있는 운주사라는 절에 다녀왔는데요. 나름대로 알려진 곳이긴 하지만,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한 번 가보셔요. 운주사는 주로 돌로 만든 석불과 석탑이 많은 곳인데요. 전체적인 코스는 평지에서는 석탑들 위주로 보시다가 작은 뒷산 높이의 산 두 개를 올라서 "불사 바위"와 운주사의 상징과도 같은 "와형석조여래불"을 보시면 되거든요.  가보실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사진 몇 장 올려봅니다. 

■ 화순 운주사 안내도인데요. 많이 넓지는 않은데 작은 산 두 개 오르고 내려오니까 약간의 땀도 흐르고, 시간은 1시간 남짓 걸렸던 거 같아요. 


■ 입구에서 들어가면 평지에 자리 잡고 있는 석탑과 석불인데요. 흐린 겨울날이라서 전체적으로 우중충해 보네요. 직접 보시면 다를 거에요. 


사진도 찍으면서 천천히 거닐어보세요. 다음은 대웅전 뒷산에 있는 "불사바위"쪽으로 올라가 볼게요. 


■ [불사 바위]에 올라서면 운주사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다음은 "와형석불여래불" 쪽으로 가볼게요.


■ 화순 운주사의 상징과도 같은 [와형석불여래불]과 올라가는 길입니다. 짧은 거리이긴 한데 제법 가파르거든요. 그래도 길을 잘 만들어놔서 불편하지는 않아요. 겨울이라서 전체적으로 우중충해 보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겨울에 여행하는 게 북적이지도 않고 좋더라구요. 흐린 겨울 날씨인 점 고려해서 사진 보시구요. 기회 되면 한 번 들러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