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애니메이션 효과


▣ 파워포인트 ppt 애니메이션 효과


■ ppt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내용도 중요하겠지만 보여지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효과를 적용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ppt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몇 장의 사진을 삽입하고 각각의 사진에 다른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보겠습니다. 






■ 먼저 첫번째 개체를 선택하고 [애니메이션] 메뉴를 클릭해서 "나타내기"를 적용하겠습니다. 사진 옆에 [1]이라는 숫자가 생기네요. 


(애니메이션 효과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선택한 개체에 바로 효과가 적용되서 어떤 형태의 애니메이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두 번째 사진을 선택해서 [밝기 변화] 애니메이션을 적용했습니다. [2] 가 보이죠? 두 번째 애니메이션이 적용됐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좀 더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 목록을 보기 위해서 세 번째 그림을 선택하고 [자세히] 버튼을 클릭해서 목록을 열어보겠습니다. 






■ [자세히]를 클릭해보시면 그림처럼 적용할 수 있는 애미메이션 효과가 많아요. 무작위로 선택해서 세 번째와 네 번째 그림에 각각 적용해보겠습니다. 







■ 각각의 그림에 숫자가 1~4번까지 설정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 개의 개체가 서로 연결되지 않고, 각각 따로 실행된다는 의미입니다. [시작] 옵션이 '클릭할때'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클릭할 때마다 한 장씩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되는 겁니다. 





 다음은 이것들을 모두 연결해서 연속적으로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 첫 번째 그림은 그대로 [클릭할때]로 두고, 두 번째부터 네 번째 사진을 각각 선택해서 [이전 효과 다음에]를 적용해 봤습니다. 네 개의 개체가 모두 [1]로 바뀌게 되는데요. 모두 연결되서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각각의 개체의 '재생 시간'과 '지연 시간'을 적당하게 설정 해주셔야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 혹시 특정 개체만 따로 재생하고 싶다면 선택해서 시작 옵션을 '클릭할때'로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사진을 '클릭할 때'로 바꿔봤는데요. 숫자[2]로 바뀐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세 장의 그림은 설정해준 재생시간과 지연시간에 의해서 연속으로 애니메이션이 적용되구요. 마지막 네 번째 그림은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지 않다가 클릭하면 따로 효과 적용이 됩니다. 


 상황에 맞게 적용해서 만들어보세요.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