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이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안뜨게 하기

 

윈도우7 이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 안뜨게 하기 

 

윈도우의 모든 버전에서는 파일을 지울 때마다 " 이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겠습니까?"라는 대화상자가 나타나잖아요. 이때 마우스로 "예"를 클릭하거나, "Alt+Y"를 눌러서 파일을 삭제하곤 하는데요. 이 메세지가 거슬린다면 안뜨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은 어르신이나 아이들에게는 다시 한번 확인 메세지가 뜨는것이 실수로 파일을 지우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 메세지가 안뜨게 하는 방법과 , 역으로 안뜨게 하는 걸 못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세지가 안뜨고 바로 삭제가 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파일을 드래그해서 휴지통에 넣어버리면 바로 삭제가 됩니다. 하지만 많은 창이 떠 있는 상황이라면 그 사이을 비집고 가서 휴지통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겠죠. 이런 메세지가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처럼 휴지통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휴지통 속성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를 체크해제 하면 더이상 대화 상자가 뜨지 않습니다. ^^

 


 

다음은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무조건 이메세지가 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즉, 위의 방법에서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부분을 비활성화 시켜서 체크박스에 손을 못대게 해버리는 건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버튼을 클릭해서 검색란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Window 탐색기] 폴더를 차례대로 찾아갑니다.

 


 

Windows 탐색기 창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여러가지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 "파일을 삭제할 때 확인 대화 상자를 표시"를 더블 클릭합니다.

 


■ 다음과 같은 창이 나나타면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고 나서 휴지통의 속성 창을 열어보니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가 비활성화 되어 해제를 할 수 없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좀 더 극단적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휴지통의 속성 대화 상자]가 아예 안뜨게 해버리는건데요. 굳이 이 방법은 쓸일이 없을거 같기도 한데요. 그냥 참고만 하세요.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검색창에 gpedit.msc를 입력해서 사용자구성>관리 템플릿 > 바탕화면을 차례대로 선택해서 "휴지통의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속성 제거"를 더블 클릭합니다.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휴지통에서 "속성" 창을 열려고 선택하니까 "이 항목의 속성 창을 볼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마지막 방법까지는 굳이 할 필요는 없을것 같긴 하죠?ㅎㅎ 참고만 하시고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