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AppManager

 

게임 프레임워크 중에서 지난 포스팅에서 SurfaceView에 대해서 알아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애플리케이션의 모든것을 관리하는 AppManage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앱 매니저는 지금 만들고 있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관리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쳐놓은 건데요. 프로젝트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도록 싱글턴 패턴을 적용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클래스를 하나 만들겠습니다.

 

■ 게임에서 사용할 서브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에 관련된 정보를 멤버 변수로 추가합니다.

먼저 게임 뷰나 리소스를 추가합니다.

 

 

■ 앱 매니저에서 GameView와 Resources의 인스턴스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GameView 생성자에서 앱 매니저에 인스턴스 값을 넘겨줘야 합니니다.

 

 

 

■  다음으로 비트맵 과련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getBitmap메서드를 작성하겠습니다.

 

■ 여기에서는 GameView와 Resource에 접근만을 설정했지만 나중에 상황에 따라서 여러가지 정보를 관리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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