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피부보정


▣ 포토샵 피부보정


■ 누구나 예쁜 피부, 꿀 피부를 원하겠지만...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죠. 저도 사진을 찍으면 얼굴에 손 볼 곳이 한 두 곳이 아닌데요. 이번에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얼굴의 점을 삭제하고 다크서클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전체적인 진행 과정은 피부 중에서 깨끗한 곳을 복사해서 점이나 다크쎁클이 있는 부분을 복사한 피부톤으로 덮어서 제거하는 방법으로 진행 됩니다.



■ 샘플 이미지를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먼저 얼굴에 있는 점을 제거해보겠습니다. 





■ 지워버릴 점들을 잘 보이도록 사진을 적당히 확대하구요. [힐링 브러시 툴]을 선택합니다. 





■ 상단의 옵션 바에서 "브러시" 항목의 펼침 단추() 를 클릭해서 직경을 적당한 크기로 지정해주고, Hardness를 "0%"로 지정합니다. 




■ 이제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른상태에서 피부에서 깨끗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깨끗한 피부색이 복사되거든요. 그 상태에서 점이 있는 곳을 클릭해주면 복사한 피부톤이 덮어 씌어지면서 점을 가려주게 되는 것입니다. 



■ 원본 사진과 비교해서 확실히 점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죠? 이렇게 "힐링 브러시 툴"을 이용해서 깨끗한 피부를 복사해서 점을 덮어씌우는 방법으로 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다크써클을 제거해보겠습니다. 이 방법 역시 비슷한 원리인데요. 다크서클이 있는 부분을 선택해서 그 부분을 얼굴의 깨끗한 부분으로 드래그하면 깨끗한 부분의 피부톤이 다크써클이 있던 자리를 채워주게 되는 방식입니다. 


■ "힐링 브러시 툴"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Path Tool"을 선택합니다. 




■ 그림과 같이 다크써클이 있는 부분을 드래그해서 선택해주고, 그 선택된 부분을 클릭해서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면 옮겨지는 곳의 피부톤이 기존 다크써클이 있던 자리를 대신하게 됩니다. 피부톤이 맞는 적당한 위치를 선택해서 지정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포토샵 피부 보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점과 다크써클을 제거하는 원리는 똑같은 걸 아시겠죠? 점이나 다크써클이 있던 자리를 깨끗한 피부톤으로 덮어씌우는 원리입니다. 이렇게 하면 원래 피부톤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점이나 다크써클만 제거하기 때문에 좀 더 자연스러운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