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상식

컴퓨터 램카드 끼는법

차케요 2016. 2. 12. 02:41

컴퓨터 램카드 끼는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사람 욕심이라는 게 끝이 없어서 속도가 조금만 더 빨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실 겁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장치들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하실 텐데 가장 간단하고 저렴하게 할 수 있는게 램카드 업그레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대부분 컴퓨터 속도 향상을 위해서 램카드 끼는법을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 그 과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 합니다.

 

컴퓨터 본체의 덮개를 열고 빈 램카드 자리에 끼우기만 하면 되거든요. 그 과정을 사진 몇 장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뒤에 연결된 모든 선들을 뽑아주세요.

 

 

그리고 작업하기 편하도록 넒은 곳으로 옮겨서 덮개를 열겠습니다. 컴퓨터의 덮개는 손으로 풀 수 있는 나사 몇 개만 돌리면 되거든요. 위 사진에서도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듯이 왼쪽에는 랜선,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들이 보이는데요. 그쪽 말고 반대쪽 즉, 오른쪽 나사를 풀면 됩니다.

 

 

 

 

나사를 푼 후 덮개를 손으로 밀면 열리게 됩니다. 이제 컴퓨터의 속을 들여다보겠습니다.

 

 

이 속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조금 복잡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별거 없습니다. 이 중 우리가 교체하거나 추가하려고 하는 램카드를 찾아볼게요.

 

 

램 카드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팬이 달린 CPU 옆에 꽂혀 있으니 금방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좀 더 확대해서 볼게요.

 

 

사진처럼 납작하고 길쭉한 램카드를 양쪽에서 레버가 잡아주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에는 네 개의 램카드 슬롯이 있는데 현재 하나에만 끼워져 있고 세 개는 비어 있는데요. 램카드 끼는법은 위 사진처럼 양쪽의 고정레버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그대로 꽂아주면 됩니다. 반대로 빨 때는.... 양쪽의 고정 레버를 눌러서 연 후에 카드를 뽑아주면 됩니다.

 

 

 

 

현재 모두 뺀 상태인데요. 레버가 모두 열려있는 걸 확인할 수 있죠? 이 상태에서 램카드를 살짝 끼워 넣은 후에 꾹~ 눌러주면 쏙 들어가면서 양쪽 레버가 채워지게 됩니다. 간단하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이니 램카드 업그레이드할 때 참고하셔요.

 

이렇게 해서 컴퓨터 램카드 끼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