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유용한 프로그램

캡쳐프로그램 [윈도우7 캡쳐도구]

차케요 2014. 3. 13. 23:32

 

  캡쳐프로그램 [윈도우7 캡쳐도구]

 

■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할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윈도우7'을 사용하고 계시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캡쳐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캡쳐 도구는 [보조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자주 캡쳐를 해야 할 상황이면 '캡처 도구'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작업표시줄'이나 '시작메뉴'에 고정시켜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두는게 사용하시기 편하실 거에요.

 


 

■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캡쳐하고 싶은 화면에서 '캡쳐도구'를 실행시켰습니다. 그림과 같이 모니터의 화면이 흐릿하게 변하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원하는 위치를 드래그 해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 그림으로 설명으로 하려고 하니 캡쳐가 되버려서 안되네요. 동영상을 보시죠.

 

 

■ 보시면 대충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시겠죠?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놓고, 필요한 경우에 이렇게 클릭해서 영역을 선택하면 캡쳐가 됩니다.  

 


 

■ 기본 캡쳐 설정은 "사각형 캡쳐"로 되어 있는데요. 즉, 원하는 위치만큼 드래스 해서 사각형으로 캡쳐를 하는것입니다. 그 밖에 다른 캡쳐 기능들이 있는데요.

 

■ "새로 만들기"옆에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여러가지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자유형 캡쳐는 자기가 원하는대로 그림 그리듯이 캡쳐할 범위를 정해 줄 수 있고, '창'이나 '화면' 캡쳐는 모니터 전체가 캡쳐가 되는 기능입니다.

 


 

■ 간단하게 자유형 캡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 사각형이 아닌 본인이 원하는 대로 지정해서  캡쳐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캡쳐가 되면 [캡쳐도구] 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림과 같이 간단한 손글씨를 작성할 수 있는 펜과 형광펜 기능, 지우개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저장', '새로만들기(다시 캡쳐)'등의 아이콘들이 보이네요.

 


 

■ 형광펜의 색은 정해져 있는데요. 일반 펜은 검정, 파랑, 빨강 등 세가지 색을 선택할 수가 있네요. 이외에도 다른 색의 펜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림처럼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 [사용지지정 펜]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요. 펜의 색, 두깨, 모양등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캡쳐를 하고 싶다면 왼쪽 상단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면 다시 캡쳐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직접 하나씩 눌러보시면 바로 알 수 있을거에요^^

 

■ 이렇게 해서 윈도우7에서 제공하는 캡쳐도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