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맥북 에어 13인치 사양 보는법

중고 맥북 에어 13인치 사양

 

얼마 전 동생이 사용하던 2015 중고 맥북 에어 13인치를 기증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윈도우 컴퓨터만 사용하던 촌놈에게는 완전 신세계네요. 동생 말에 의하면 사양이 그렇게 좋은 놈은 아니라고 해서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디자인이나 성능 등 뭐하나 마음에 안 드는 게 없어서 맥북에 완전 빠져버렸습니다.

 

물론 작은 화면과 넉넉하지 않은 저장공간 등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거 사용하다가 좀 더 괜찮은 녀석을 하나 질러야 겠다는 생각으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있답니다.

 

중고 맥북

그런데 문득 이 녀석의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더라고요. 며칠 사용하면서 그동안 맥북 사양을 들여다볼 생각을 안 했는데 갑자기 궁금해져서 사양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근데 어떤 사양이 좋은 건지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잘 몰라요. ㅎㅎ 그냥 궁금해서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맥북 에어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제가 사용하는 녀석은 2015년 맥북 에어 13인치이고요. 맥북 사양을 보기 위해서는...

 

맥북 사양

▲ 상단 메뉴 막대에 보이는 사과 모양을 클릭해서 [이 Mac에 관하여] 메뉴를 선택하면 되고요.

 

맥 Sierra

▲ 이렇게 맥북 주요 시스템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데 OS 버전이 좀 낮은 거 같군요. 이 글 작성하고 바로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사양도 썩 좋지는 않은 거 같죠? 하지만 저는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에서 꽤 무거운 프로그램들을 동시에 여러 개 돌려야 할 때가 많은데 이 사양으로도 전혀 무리가 없더라고요. 맥북 에어가 이 정도면 프로 버전은 어떨까 싶고..... 꼭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해보며... 위쪽 메뉴에 [디스플레이] 메뉴부터 살펴봅니다.

 

디스플레이

▲ 저는 현재 일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 정보들이 한눈에 표시되는군요. 이 정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맥북 에어 13인치는 해상도가 조금 낮아서(1440X900) 오래 들여다보고 있으면 눈이 약간 피로해지는 것 같더라고요.ㅠ.ㅠ

저장공간

▲ 또 하나 아쉬운 점은 저장공간이 너무 작습니다. 그래도 아직 반도 사용하지 못하고 있지만 저장공간이 작으니까 프로그램 하나 설치할 때마다 그 크기를 살펴보게 되더라고요. ^^; 그래서 항상 가방에 함께 휴대하고 다니는 USB와 SD 카드를 덕지덕지 붙여놨습니다.ㅎㅎ

 

그 외에 좀 더 자세한 사양들을 보고 싶을 때는...

시스템 리포트

▲ 개요 화면에서 [시스템 리포트...]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세부 내용

▲ 블루투스, 그래픽, 하드 디스크의 정보들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데 저는 봐도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ㅎㅎ 그냥 이 정도 사양에서는 이 정도 성능을 발휘하는구나 정도만 알고 있다가 다음에 좀 더 괜찮은 녀석을 구입할 때 비교해서 참고만 해야 할 거 같아요.^^;

 

이렇게 해서 동생에게 기증받은 중고 맥북 에어 13인치의 사양을 살펴봤는데 이 정도 사양만 돼도 비슷한 윈도우 컴퓨터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계속 Mac만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