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법 맥북 화면분할

맥북 사용법 맥북 화면분할

 

개인적으로 컴퓨터 앞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 1인입니다. 그리고 제가 갖고 있는 윈도우 데스크톱 컴퓨터 보다 맥북을 주로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노트북이 그렇지만 맥북 역시 작은 화면이 불편할 때가 많더라고요. 일을 할 때면 여러 개의 화면을 띄워놓고 작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많이 불편해서....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던 모니터를 맥북에 연결해서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두 개의 모니터두개의 모니터

그런데 이마저도 부족할 때가 있어서 상황에 따라서는 각각의 모니터를 또 분할해서 총 네 개의 화면을 띄워놓고 작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맥북 사용법이 정말 유용해서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위와 같이 맥북 화면을 분할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두 개의 화면을 띄울게요. 이때의 화면은 웹 브라우저도 되고 특정 프로그램도 됩니다. 여기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안드로이드 어플 만드는 프로그램)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볼게요.

프로그램 준비

▲ 이렇게 화면분할에 사용할 두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왼쪽에 위치하고 크롬은 오른쪽에 위치하도록 해볼 건데요. 일단 왼쪽의 프로그램의 확장 버튼(화면 키우는 녹색 버튼)을 1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한쪽 채우기

▲ 화면의 왼쪽이 이렇게 투명한 파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물론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화면의 오른쪽에 이 프로그램을 위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위치할 곳을 정했다면 누르고 있던 확장 버튼을 놓으면....

 

나머지 채우기

▲ 그림처럼 왼쪽 50% 화면을 차지하게 되고요. 그 후에 오른쪽의 프로그램 아무 곳이나 클릭을 하면 나머지 절반이 채워지게 됩니다.

화면 분할 됨

▲ 이렇게 두 개의 프로그램이 각각 50%의 공간을 차지한 상태가 됐네요. 간단하죠? 저처럼 맥북과 일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각각의 모니터에서 똑같이 적용이 되니 총 4개의 화면을 띄울 수가 있겠죠?

 

혹시 글로 설명한 내용이 잘 이해가 안 되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니 후다닥 이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볼게요.

▲ 동영상으로 보니 어떻게 하는지 확실히 알겠죠?^^(혹시 맥북 화면 녹화하는 방법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 잠깐 참고해보셔요. 위와 같은 맥북 화면 녹화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맥북 사용법 중에서 맥북 화면분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