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화면캡쳐 화면녹화 아주 간단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맥북 화면캡쳐 방법과 화면녹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맥북 화면캡쳐의 경우 정리라고 할 것도 없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후다닥 방법을 알아보고 그 과정은 동영상으로 확인할게요.

 

일단 맥북 화면캡쳐 단축키는 [command + Shift + 4]입니다. 세 개를 눌러야 해서 처음에는 조금 익숙치 않은 면도 있지만 몇 번 해보면 아주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단축키

▲ 이 세 개만 두르면 마우스 커서가 동그랗게 변하면서 화면의 좌표를 나타내는 숫자와 함께 나타나거든요. 그 상태에서 화면의 캡쳐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했다가 마우스를 놓으면 캡쳐가 되면서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마우스가 갑자기 동그랗게 변하는 순간이 위 단축키를 눌렀을 때입니다.^^

▲ 정말 간단하죠? 마우스가 화살표 모양으로 있다가 단축키를 누름과 동시에 동그랗게 변해서 캡쳐할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요. 드래그했다가 마우스를 놓는 순간 다시 화살표로 변하면서 선택한 부분이 캡쳐가 되고 바탕화면에 저장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맥북 화면 녹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이건 QuicTime Player의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퀵타임플레이어

▲ 먼저 QuickTime Player를 선택하고 메뉴 바를 보면...

 

새로운 화면기록

▲ 파일 메뉴 중에 [새로운 화면 기록]이 보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맥북 화면 녹화를 진행하거든요. 메뉴를 선택해보면...

 

화면기록

▲ 이렇게 화면 기록을 위한 녹화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단 저 빨간색 녹화 버튼부터 눌러보는데...

 

메시지

▲ 친절하게도 이런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전체 화면을 녹화하려면 그냥 저 메시지를 클릭하면 되고요. 일부 화면만 녹화할 때는 드래그해서 선택해주면 되며 중단할 때는 위쪽에 있는 메뉴 막대에서 중단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기록시작

▲ 현재 화면 일부만 드래그해서 선택한 상태인데요. [기록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부분만 녹화가 되며 위쪽에 메뉴 막대에 동그란 정지 버튼 보이죠? 이걸 누르면 녹화가 정지됩니다. (전체 화면을 녹화할 때는 저 [기록 시작] 버튼이 나타나지 않고 바로 녹화가 시작되니 참고하셔요.)

 

저장

▲ 그렇게 녹화가 완료되면 QuicTimePlayer의 메뉴 중 [파일 > 저장] 하시면 됩니다. 녹화가 완료되면 바로 [재생]해서 확인할 수도 있는데 저는 현재 위 화면을 캡쳐하기 위해서 녹화된 부분에서 마우스가 빠져나가다 보니 재생 버튼이 사라진 상태인데 저 네모난 박스 안에 재생 버튼이 있어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요.

 

이렇게 해서 맥북 화면캡쳐맥북 화면녹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