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이왕표 미역귀국

 만물상 이왕표 미역귀국 여러분 혹시 미역귀라는거 들어보셨어요? 저는 이번 주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처음 봤는데요. 이게 미역의 생식기이고 후코이단이라는 천연 항암 성분이 풍부한 녀석이라고 합니다. 미역의 끈적거리는 성분 있잖아요? 그게 후코이단이라는 항암 성분이래요. 상식으로 알고 계시고요.

 

이번 주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이 미역귀로 국을 끓이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미역귀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고 국을 끓이는 과정도 방송 화면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 다음에 시장 가면 미역귀라는 녀석도 관심을 갖고 찾아보셔요.

 

이왕표

 

이날 방송에서 미역귀를 알려주신 분은 왕년의 프로레슬링 선수였던 이왕표 님이고요.

 

담도암

 

3년 전에 담도암 수술을 한 후에 항암 음식에 관심을 갖고 만들어 먹다가 이 미역귀라는 녀석을 알게 됐다고 하시더군요.

 

미역귀

 

미역귀가 생긴 건 이렇게 생겼어요. 언젠가 본거 같기는 한데 가물가물할 정도로 남자인 저한테는 많이 생소하네요.

 

미역귀국

 

여하튼 미역국이 생각나실 때 이 녀석을 이용해서도 한 번 끓여 먹어보셔요. 끊이는 방법은 일반 미역국과 거의 비슷하지만 대충 그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물에 불린다

 

먼저 마른 미역귀를 한입 크기로 적당히 잘라서 물에 30분 정도 불립니다.

 

한입크기로

 

이 녀석을 불린 후 자르려면 후코이단 성분 때문에 미끈거리기 때문에 미리 잘라서 불리는 게 좋습니다.

 

멸치와 양파껍질

 

육수는 멸치와 양파 껍질을 이용합니다.

 

껍질의 양

 

양파 껍질은 두 개 분량 정도 준비하면 되는데 이 껍질에는 강력한 황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풍부한 거 많이들 하시죠? 먹기는 힘들지만 육수 낼 때는 꼭 활용하셔요.

 

양파껍질에 물붓기

 

여하튼 준비한 멸치와 양파껍질을 넣고 물을 부은 후에....

 

육수 끓이기

 

육수가 우러나올 수 있도록 팔팔 끊입니다.

 

건더니 건져냄

 

육수가 끓으면 멸치와 양파껍질은 건져내고요.

 

미역귀 넣기

 

불려놓은 미역귀를 넣습니다.

 

다진마늘

 

다진 마늘을 한 큰 술 넣어서 맛을 더하고 비린 향도 잡은후에...

 

간장으로 간을 한다

 

마지막으로 기호에 맞게 간장으로 간을 해서 완성하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미역국에 들어가는 참기름 등이 안 들어갔잖아요? 이건 육수를 바로 사용하는 거라서 굳이 넣을 필요가 없다고 하니 일부러 넣지는 마셔요.

 

항암 최고

 

이렇게 해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이왕표 님이 알려주신 미역귀국 끊이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항암에 최고이고 식감이 매우 좋다고 하니 미역국이 생각날 때 활용해보셔요.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