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호르몬 분비를 위한 숙면방법

엄지의제왕 호르몬 분비를 위한 숙면 방법 건강을 위해서는 잠을 잘 자야 한다는 것쯤은 상식으로 다들 알고 계시죠? 그날의 피로를 풀고 다음날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숙면이 정말 중요한데요.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몸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성장 호르몬 등을 분비하기 때문에 자야 할 시간에는 꼭 자줘야 합니다.

 

만약 자야 할 시간에 눈을 뜨고 있으면 호르몬이 분비량이 적어 건강에 이롭지 않기 때문에 밤에는 숙면을 취하는 게 좋고..... 그러기 위해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나 음식 등을 섭취하면 좋은데 이번 글에서는 숙면을 위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베개 운동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지난주 엄지의 제왕에서 호르몬 이야기를 하는 과정에서 알려준 방법이고요. 취침 전에 베개를 이용해서 복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는 방법으로..... 몇 분이면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운동법이고 이렇게 자극을 줌으로서 복부의 냉기 제거는 물론 변비, 스트레스 해소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하나의 글에서 모두 정리하기에는 글이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나머지 한 가지 방법은 따로 정리해놨거든요.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글 잠깐 보시고요.

 

숙면을 위한 베개 마사지 첫 번째 방법

 

이번 글에서는 베개 운동법 중 한 가지를 엄지의 제왕 방송화면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엄지의제왕

 

이날 방송에서 숙면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주신 분은 이광연 박사님이고요.

 

호르몬 분비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우리 몸의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간은 잠을 자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이고 이 시간에는 자는 게 건강에 좋다고 하니 숙면을 위해서 간단하게 베개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적당한 쿠션

 

이번 글에서 정리하는 운동을 할 때는 쿠션이 너무 많이 들어간 거 말고 약간은 딱딱한 것을 선택하는 게 좋으니 참고하시고요. 그 운동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개의 위치

 

먼저 무릎을 꿇고 않아서 배와 허벅지 사이에 베개를 댑니다.

 

상체 숙인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배에 베개의 자극이 오도록 합니다.

 

상하로 마사지

 

그 후에 최대한 상체를 누르는 느낌으로 상하로 움직이면서 배를 마사지합니다.

 

상체를 누른다는 느낌으로

 

모든 운동이 그렇지만 너무 무리하지는 말고 적당한 자극이 갈 정도로만 힘을 주면서 10회 정도 상하로 왕복하는 게 첫 번째 과정이고요.

 

좌우 마사지

 

두 번째 과정은 다리를 조금 벌려서 균형을 잡은 후에 좌우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엎드려서 좌우로

 

이 역시도 복부에 적당히 자극이 가도록 좌우로 10회 마사지하고요.

 

시계방향

 

다음 동작은 시계방향으로 몸을 움직이면서 복부에 마사지를 하고요.

 

반시계방향

 

마지막은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서 복부를 마사지하면 됩니다. 약 10회씩 네 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5분이면 할 수 있는 운동이고요. 자기 전에 바닥에서 잠깐 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습관화해보셔요.

 

이 운동을 통해서 복부에 자극을 줘서 냉기를 제거하면 어떤 게 좋은지 등등 기본적인 내용은 앞에서 언급한 베개 마사지 첫 번째 운동법에 정리해놨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잠깐 둘러보시고요. 이렇게 해서 엄지의 제왕에서 알려준 숙면을 위한 운동법 중 한 가지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