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홍삼진액팩 만들기

만물상 홍삼진액팩 만들기 요즘은 1일 1팩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팩의 종류 또한 정말 다양한데요. 가격이 얼마 안 하는 것들이라서 가볍게 구입해서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혹시 집에 먹다 남은 홍삼진액이나 홍삼즙이 있으면 이걸 팩과 함께 활용해보셔요.

 

홍삼 진액을 먹다 남기는 경우는 극히 드물겠지만 용기 벽에 붙어 있는 것까지 빡빡 끓어서 처리하기는 힘들잖아요?ㅎㅎ 그렇게 덕지 덕지 붙어 있는 것들은 용기에 물을 부어서 희석한 후 섭취하셨겠지만 앞으로 그것들은 피부에 양보해보세요.

 

홍삼진액팩

 

이번 주 살림 9단의 만물상에 나오셔서 홍삼진액팩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신 분은 피현정 뷰티 칼럼니스트입니다.

 

1일 1팩

 

저는 개인적으로 털털한 성격이라서 매일 팩을 하지는 않지만 남자분들 중에서도 꾸준히 관리하시는 분들 많을 테니 이 홍삼진액팩도 만들어서 활용해보셔요.

 

 

홍삼즙

 

아무리 피부에 좋다고 해도 먹을 수 있는 홍삼진액이나 즙을 사용하는 건 좀 그렇겠죠?ㅎㅎ

 

깨끗이 먹기 힘듬

 

위 그림의 자막처럼 먹다 보면 완전히 깨끗이 먹기는 힘들잖아요?

 

희석

 

그렇게 병에 남은 홍삼 진액에 물을 넣고 희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에 넣고 녹이기

 

여하튼 그렇게 남은 홍삼진액이나 즙을 활용하면 되는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진액과 즙을 희석할 때 들어가는 물의 양은 다릅니다.

 

20잔

 

약 2배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홍삼 진액은 1:20의 비율로 섞으시면 되고요.

 

10잔

 

홍삼즙은 1:10의 비율로 섞어서 희석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착색

 

그리고 홍삼은 피부에 착색되기 쉬운 성분이기 때문에 아주 소량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방지 기술

 

물론 시중에서 파는 것들은 착색 방지 기술이 들어가 있어서 그럴 걱정이 필요 없겠지만 진액이나 즙을 물과 희석해서 사용할 때는 아주 소량만 사용하셔요.

 

일주일에 한 번

 

그리고 너무 자주 할 필요도 없고요. 일주일에 한 번이면 충분하답니다.

 

열로 지친 피부

 

보관할 때는 냉장 보관하시고요. 화장솜에 적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삼 토너

 

그리고 얼굴 전체에 덮을 대는 마스크팩을 만들어 둔 홍삼 토너에 적셔서 얼굴에 덮어주면 되거든요.

 

미스트

 

그런데 더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홍상 토너를 미스트에 넣고 뿌려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홍삼 성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활용하시고요. 밤에 사용하면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하니 참고해서 사용해보셔요.

 

이렇게 해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이야기해준 홍삼진액팩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