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척추운동 전에 척추 힘 기르기

만물상 척추운동 전에 척추 힘 기르기 우리 몸의 가장 기본이 되는 뼈대(?)라고 할 수 있는 척추의 중요성은 굳이 여러 말할 필요 없겠죠? 이 녀석에 이상이 있으면 몸 전체에 각종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관리가 필요한 건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관리를 안 해서 힘이 없는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겠죠? 그래서 운동 전에 척추의 균형감을 되살리고 힘을 길러야 하는데 10초만 투자하면 척추의 균형감각은 물론 힘도 기를 수 있는 자세가 있습니다.

 

이번 주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척추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각종 운동법에 대해서 이야기 한 내용 중의 일부분인데 척추는 우리 신체 중 매우 중요한 부분이니 반드시 운동 전에 10초씩만 투자해서 균형감과 힘을 기른 후 척추 운동을 시작하셔요.

 

윤지유

 

이 방법을 알려주신 분은 윤지유 님이시고요.

 

깍지끼우기

 

먼저 현재 척추의 균형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테스트부터 해보죠. 이건 척추가 현재 어느 정도의 힘까지 버텨주는지 테스트하는 건데요. 발을 모으고 손등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깍지를 낍니다.

 

 

주먹으로 누르기

 

다른 사람이 옆에서 주먹으로 깍지를 끼고 있는 사람의 손바닥을 눌러봅니다. 당사자는 굳이 안 넘어가려 힘을 줄 필요 없이 못 버틸 때는 자연스럽게 넘어가면 됩니다.

 

뒤쪽도 같은 방법

 

역시 같은 자세로 뒤쪽으로 깍지를 낀 후 손바닥을 눌러봅니다. 척추의 균형감각과 상태에 따라서 휘청거리면서 넘어가는 타이밍이 각자 다를 거예요. 당연히 튼튼한 상태의 척추일수록 오래 버티겠죠?

 

 

 

이제 10초만 투자해서 척추의 균형과 힘을 기를 수 있는 자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래 버티고 튼튼하신 분들도 해보시면 좀 더 튼튼한 상태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무릎을 굽힌다

 

먼저 발을 붙인 상태에서 의자에 앉듯이 천천히 무릎을 굽힙니다.

 

상체를 뒤로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혀서 활처럼 휜 허리 곡선을 만드시고요.

 

가위모양

 

뒤쪽으로 손깍지를 낀 후 가위(가위, 바위, 보의 가위) 모양을 합니다.

 

발가락 들기

 

그리고 10개의 발가락을 살짝씩 들어서 체중을 뒤쪽으로 보내고 자세를 유지하면 됩니다. 반드시 체중을 뒤쪽으로 보내는 것이 중요하고요.

 

상체를 최대한 뒤로

 

상체는 최대한 뒤쪽으로 굽혀야 합니다.

 

일직선

 

그리고 발끝과 무릎, 가슴, 턱 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하는데요.

 

바른 자세

 

바른 자세와 나쁜 자세를 비교해보면 무슨 말인지 금방 아실 겁니다.

 

10초씩 5번

 

이렇게 간단한 동작인데 매일 10초씩 5번만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신경 써서 해보시면 척추의 힘과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을 겁니다.

 

신문지 끼우기

 

그리고 혹시 자세를 유지하는 도중 다리 모으기가 힘들면 무릎 사이에 신문지 등 적당한 물건을 끼우면 좀 더 쉽게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고요.

 

이렇게 해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이야기한 척추운동과 관련된 내용 중 척추의 균형감각과 힘을 기르는 자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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