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요즘 스마트폰들 스펙을 보면 어마어마하죠? 특히 카메라는 웬만한 디카는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좋아서 일상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사진 많이 찍으실 겁니다. 그리고 그 사진들 중 잘 나온 녀석은 각종 SNS에 올리거나 따로 보관하게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컴퓨터에 따로 공간을 만들어 놓고 사진들을 보관하거든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데 혹시 저 같은 초보님들 중 참고하실 분들이 있을까 해서 그 과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며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10입니다.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은 무수히 많지만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진행할게요.

 

 

이렇게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옮기는 방법인데요. 요즘 대부분 충전기가 USB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갖고 계실 겁니다. 충전기 쪽을 빼서 컴퓨터에 연결하면 되고요.

 

바탕화면에 보이는 아이콘 중에서 [내 PC]를 클릭해서 이동해볼게요.

 

 

그러면 이렇게 장치 및 드라이브에 연결된 핸드폰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녀석을 클릭해서 핸드폰 속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찾은 후 복사하거나 드래그해서 컴퓨터로 옮기면 되거든요. 먼저 핸드폰 속으로 가보죠.

 

핸드폰 속으로 들어오면 이제부터는 컴퓨터의 C:나 D:와 똑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러분의 핸드폰도 대부분 그렇겠지만 제 스마트폰도 SD카드가 있지만 사진은 내부 저장소에 보관됩니다.

 

그리고 내부 저장소 안에는 다양한 폴더들이 존재하는데 이 중 DCIM이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보관되는 폴더고요. Pictures 폴더는 스마트폰에서 캡처한 이미지가 보관되는 폴더입니다. 아마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다면 대부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옮기려고 하는 거겠죠? DCIM 폴더로 들어가서 사진을 옮겨보겠습니다.(혹시 캡처한 사진을 옮기려면 Pictures 폴더로 들어가서 똑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여하튼 DCIM 폴더로 들어가면 Camera가 보이는데요. 이 안에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의 폴더 안을 들여다보듯이 핸드폰의 폴더를 들여다볼 수 있구요. 그 안에 있는 사진을 옮길 때는 복사해서 컴퓨터의 폴더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물론 사진을 클릭한 상태로 끌어다가 옮겨도 복사가 돼서 옮겨지게 됩니다.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고요. 캡처한 사진도 똑같이 옮기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많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복사한 후 옮기는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