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활화산 폭탄 달걀찜 만드는 법

만물상 활화산 폭탄 달걀찜 만드는 법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도 달걀찜 많이들 좋아하시죠? 밥상 위에 있으면 반찬으로 그만이고 술상 위에 있으면 뜨끈한 안주로 이이만 한 게 없는데요. 문제는 이게 만들기가 꽤 까다롭다는 겁니다. 특히 식당 같은 곳에서 먹을 수 있는 보기 좋게 부풀어 오른 달걀찜은 만들기가 더욱 어려운데 이걸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었네요.

 

활화산 폭탄 달걀찜이라는 이름으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김선영님이 알려주신 방법인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 반찬이나 안주로 만들어보셔요.

 

폭탄 달걀찜

이런 달걀찜을 만드는 핵심 포인이는.... 주부님들은 대충 아시겠지만 불 조절입니다. 만드는 과정을 살펴볼게요.

 

믹서기

이날 방송에서 최선영님은 달걀을 믹서기에 갈아버리더군요. ^^ 여러분 집에도 믹서기는 있죠? 혹시 없는 분들은 조금 번거롭지만 손으로 저어서 잘게 풀어주시면 되고요. 믹서기가 있다는 가정하에 만들어보겠습니다.

 

 

달걀 5개

먼저 믹서기에 달걀 5개와 소금, 맛술 등을 넣고 갈아주는데요. 여기에 맛 술을 넣는 이유는... 달걀의 특성상 가만히 두면 그렇지 않은데 이것을 갈 거나 풀면 비린내가 나거든요. 그걸 잡기 위해서 한 스푼 넣어주는 겁니다. 그리고 믹서기는 10~15초 정도면 돌려주면 됩니다.

 

물의 양

두 번재로 할 건 뚝배기에 물 180~200mL를 붓고 센 불에 끓이는데요.

 

비율

이 물의 양은 달걀 5개 기준이니 참고하시고요. 물이 팔팔 끓으면 믹서기에서 갈아놓은 달걀을 붓습니다.

 

중간불

이미 센 불로해서 팔팔 끓고 있던 물에 갈아 놓은 달걀을 넣은 후에는 불을 중간 불로 줄여주세요. 여기서 불의 역할이 나오네요.

 

3분

그리고 이 달걀찜을 나무 숟가락으로 3분간 골고루 저어주는데 이때 젓가락을 사용하거나 거품기를 사용하지 마시고요. 숟가락을 사용하셔요.

 

나무 숟가락

3분 동안 젓다 보면 뜨거울 수도 있으니 꼭 나무 숟가락을 사용하셔요.

 

아래부터

이렇게 젓다 보면 아래쪽부터 서서히 굳어지는 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그때 아랫부분은 파헤치지 마시고 서서히 위로 올리면서 저어주면 됩니다.

 

주의

굳고 있는 아랫부분을 저으면 망가지니까 주의하시고요.

 

약한 불

전체적으로 어느 정도 익으면 멈추고 불의 세기를 약불로 줄입니다.

 

쪽파를 올림

그리고 쪽파를 넣은 후에 부풀어 오르는 달걀찜의 틀을 잡아주기 위해서 뚜껑을 덮고 1분 동안 더 약불로 끓이는데요.

 

뚜껑 닫음

이때 뚝배기 뚜껑이 없다면 밥그릇 등 주변에 있는 것들을 적당히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그릇 활용

약불로 1분 끓이다가 불을 끈 후에 1분 동안만 더 뜸을 들이면....

 

완성

이렇게 부풀어 오른 폭탄 달걀찜이 완성됩니다.

 

불조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먹음직스러운 달걀찜이지만 보기 좋고 맛있게 만들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게 사실이어서 저도 그동안 직접 해볼 생각을 못했는데 이 글의 방법대로 만들면 반찬용 또는 안주용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같아서 오늘 당장 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만들어보셔요.

 

이렇게 해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김선영님이 알려주신 활화산 폭탄 달걀찜 만드는 과정을 살펴봤네요.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