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초기화 후 비밀번호 설정하기

iptime 초기화 후 비밀번호 설정 기계라는 것들은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망가지기도 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거의 24시간 켜져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 또한 오래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오류가 발생해서 와이파이가 안되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물리적으로 충격이 가해져서 제 기능을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럴 때 공유기를 초기화해버리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전원을 재부팅해도 해결되는 경우가 있지만 초기화가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도 리셋 해버리면 암호가 없는 상태가 되거든요. 그 후에 다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 중인 게 아이피타임이라서 iptime 초기화로 제목을 정했고 이 녀석을 이용해서 진행할 겁니다.


 



▲ 뒷면을 보면 사진처럼 검은색의 작은 버튼 하나가 보일 겁니다. 이게 초기화 버튼이거든요. 이 버튼을 5초 정도 눌렀다가 떼면 여러분이 처음 이 녀석을 구입해서 박스에서 꺼낼 때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고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찾아보면 비밀번호가 없는 iptime이라는  신호가 잡히게 됩니다. 



오픈된 장소에서 사용하는 거라면 굳이 비밀번호를 설정할 필요가 없겠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거라면 속도나 보안을 고려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게 좋겠죠? 후다닥 해볼게요. 그리고 여기서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진행하지만 PC가 없다면 핸드폰에서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단 핸드폰으로 진행할 때는 iptime이라는 비밀번호가 없는 와이파이 신호에 연결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하시고요. 


 다음과 같이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 핸드폰이나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192.168.0.1]을 입력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화면이 나타나면 '관리도구'로 이동하구요.


▲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 여기서 와이파이 암호 및 이름 등을 변경할 수 있는데 현재 동작은 '실행' 상태가 되어 있을거구요. 네트워크 이름(SSID)이 와이파이 이름입니다. 가끔 웃긴 이름들 볼 수 있죠? 여기에 입력하면 되는 거예요. 채널은 선택된 상태로 두면 되고, 인증 및 암화화를 권장하는 방식으로 선택하면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이 나타납니다. 하나씩 설정해보겠습니다.


▲ 먼저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구요. 인증 및 암호화를 권장하는 방식으로 선택했더니 맨 밑에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이 나타나네요. 


▲ 여기에 8자리 이상의 암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오른쪽에 암호 보기를 체크해서 입력한 암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저 옵션을 체크하지 않으면 '●' 로 보여서 번호를 확인할 수 없거든요. 그 상태에서 만약에 오타가 나면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모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짜증 나겠죠? 옵션 체크해서 정확한 비번을 기억하시고요. 저장하겠습니다.


▲ 기존의 iptime 신호는 사라지고 새로 설정한 이름이 보이네요. 당연히 암호가 걸려있습니다. 


▲ 설정한 비번을 입력하고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iptime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과정까지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