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장치관리자 단축키 등 정리

윈도우7 장치관리자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속을 들여다보면 이런저런 하드웨어 즉, 기계 장치들이 붙어있있습니다. CPU, 램, 그래픽카드, 사운드 카드 등 눈에 보이는 이런 것들은 장치관리자에서 그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7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니까 알고 계시면 괜찮을 거예요.

 

그 첫 번째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윈도우의 어떤 프로그램이나 메뉴 등을 찾을 때는 대부분 검색으로 후다닥 찾는 게 가장 빠르더라구요.

 

시작

▲ 먼저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장치]로 찾으면 이렇게 각종 제어판 목록이 나타나고 그중에 장치관리자가 있습니다. 선택하시면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인데 혹시 키보드가 안되거나 글자 입력하기 불편하면 마우스만 이용해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찾기

▲ 바탕화면의 컴퓨터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서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장치관리자

▲ 이렇게 시스템 정보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왼쪽 메뉴 중에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시스템 창을 여는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 키 + pause/break(숫자키 위쪽에 있음)] 입니다. 참고하시고요. 마지막으로 제어판에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윈도우7

▲ 제어판을 실행하구요.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합니다.

 

하드웨어

▲ 장치 및 프린터 목록에서 선택하시면 이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윈도우7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