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6일째 [반복키워드 수정]

▣ 티스토리 저품질 6일째!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전 오늘도 저품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이것저것 공부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가 상태가 안좋아지는 이유 중에 무리한 키워드 반복도 상당한 몫을 차지한다는 글을 보고나서 모든 포스팅들의 키워드 갯수를 체크를 했네요. 지금까지 그부분도 신경 안쓰고 무작정 포스팅만 했었어요.;; 초보는 어쩔수 없나 봅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까 제것이 맛이 간 이유가 이것 때문인가 싶기도 해요. 조금 자리잡은 지인분의 블로그가 있는데...포스팅 중에 상단에 랭크되어 있는것들을  보니...키워드가 제꺼와 비교해서 적게 들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결심을 하고 글들을 아주 쑥대밭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Ctrl +F로 제목과 본문에 몇개씩 배치가 되었나 하나하나 체크해서 모두 수정을 했습니다.ㅋ 티스토리 시작한21일째인데 포스팅이 80개가 넘게 있더라구요.  오늘도 그냥 버려버릴까 생각도 했지만 하는데까지 해볼려고 키워드 갯수를 일일이 체크해서 수정을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말도 안되게 많이 들어가 있는것들도 몇개 있더군요. 도저히 수정 자체가 안될거 같아서 그런것들은  비공개 처리하고 수정해도 될말한 것들은 했는데....조금 무리 한것들은  포스팅의 내용이 앞뒤가 조금씩 안 맞는 상황이 생기더라구요. 그래도 어짜피 이대로 있으면 영원히 뭍혀질텐데 고치자 하고 해버렸습니다. 삭제되거나 내용을 많이 고치면 네이버가 싫어한다고 하던데...어짜피 눈밖에 난거..에라이~!ㅋㅋ

 

제목+본문의 키워드 갯수를 무조건 5개 이하로 했구요. 그렇게 만지고 나니까.. 정확하게는 체크 안해봤지만 다음(Daum)에서도 순위가 조금씩 밀리는거 같아요. 밀려도 솔직히 그것까지 신경쓸 여력이 없네요. 지금까지는 하루에 2~3개의 포스팅을 했었는데 오늘부터는 내용에 조금 더 신경을 쓰고 한개씩만 할려구요. ㅋ 그렇게 하다가 조금이라도 변화가 있으면...다시 분발해야겠지만 그동안에는 힘이 안날거 같습니다.

 

 

오늘 한것들이 효과가 조금이라도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ㅋㅋ 거의 "마루타"를 만들어 버렸는데..그나마 다음(Daum)이나 다른 곳에서 들어오던 유입마저도 없어질거 같기도 하고..ㅋㅋ 그래도 언젠가 다시 살아나는 날을 기다리며 포스팅은 꾸준히 해야죠.ㅎㅎ

 

그나저나 오늘은 토요일인데 블로그 때문에 아직까지 집에 짱박혀 있었습니다. 이제 나가서 스트레스 좀 풀어야 겠어요. 오늘은 저품질 같은거 신경 안쓰고 그냥 놀아야 겠네요.ㅎㅎ 여러분들은 저품질에 안걸리게 조심하시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Comments
  • 2014.02.10 08:54 신고
    꽤 시간이 지났지만 저품질 탈출은 하셨는지요
  • 2014.02.13 00:43 신고

    이 글을 읽어보니 공감이 가는군요~
    저도 많은 방문자는 아니지만 갑자기 어제부터 글이 검색해도 안보이고..ㅎㅎ
    방문자가 반토막 나버렸더라구요
    보니깐 이전글 링크 해논게 그걸 검색하니 그 글들이 같이 검색이되서 보니깐 맨 뒤로 다 같이 검색 되더라구요..ㅎㅎ 웃겨가지고선 생각해보니 저도 키워드가 유사문서로 판독 된것 같은.
    갑자기 힘이 쭉 빠지네요..
    남들은 삭제했다고 하는데 전 그냥 링크 지우고...제목좀 바꾸고..ㅠ.ㅠ 수정하면 안되지만..
    기다려보기로...

    그런데 저품질은 좀 벗어나셨나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