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드라이브코스

광주 드라이브코스


■ 요즘 날씨가 제법 더워서 시내 쪽보다는 가까운 야외로 많이들 다니실 텐데요. 각자 자기만의 코스가 있을 겁니다. 저도 날씨가 덥고 답답할 때는 에어컨 켜놓고 천천히 한 바퀴 도는 코스가 있는데요. [산수동> 무등산> 광주호수 생태공원 > 고서 > 광주] 코스입니다. 문흥동 쪽으로 들어오면.... 고속도로와 제2 순환도로를 이용해서 각 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 대충 이 정도 코스인데요. 청품쉼터에서 음료수 한 잔 하시고요. 광주호수 생태공원에서 좀 거닐다가 바로 옆에 있는 소쇄원도 한 번 들러보시고 광주호 주변으로 꽤 예쁜 카페들 많이 있거든요. 거기서 차 한잔하시고 동광주 쪽으로 들어오셔서... 고속도로나 순환도로 타고 각 지역으로 이동하시면 되세요.^^

 


 청풍 쉼터에는 적당한 편의 시설과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 있는데요.


▲ 제4수원지 바로 옆에 있는 공원입니다. 여기 밤에 가도 사람들 꽤 많아요. 음료수나 한 잔 마시면서 5분 정도 산책하기 좋습니다. 




▲ 광주 호수 생태공원은 꽤 넓어서 천천히 돌아보시면 1시간 정도 걸릴 거예요. 시간 있으면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 바로 옆에는 꽤 유명한 소쇄원도 있으니 잠깐 들렀다가..... 주변에 커피숍에서 차 한잔하고 오시면 꽤 괜찮은 드라이브 코스가 될 거예요. 조금 시간이 된다면 무등산장까지 잠깐 올라갔다 오셔도 좋구요. 


 저는 답답하고 바람 쐬고 싶을 때 이 코스를 이용하는데... 거리도 적당하고 사람들도 적당하게 붐비고 좋습니다. 기회 되면 한 바퀴 돌아보세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