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와이파이 안됨

공유기 와이파이 안됨


■ 공유기로 와이파이 사용하다가 안될 때가 가끔씩 있죠? 이 글을 검색하셨다면 지금 그런 상태일 텐데요. 일시적인 현상일수도 있지만 공유기에서 뭔가 꼬여버려서 안될 수도 있거든요. 그런데 정확한 원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글을 쓰기 조심스럽지만 그냥 초보의 경험을 참고한다 생각하시고 가볍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

■ 저도 집에서 공유기를 이용해서 데스크톱, 노트북(와이파이), 스마트폰 두 대(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 되다가 한 번씩 인터넷이 안될 때가 있더라고요. 이런저런 방법을 사용해봐도 안되길래 공유기를 초기화 해버렸더니 바로 해결이 되서 그 뒤로는 속도가 좀 느리거나 안된다 싶으면 망설임 없이 그냥 공유기를 초기화 해버립니다. 조금 무식한거 같기도 하지만 가장 빠르고 정확한 해결방법인 거 같아요. (그리고 혹시 모뎀을 사용하신다면 모뎀도 10초 정도 껐다가 켜시는 게 좋아요. 참고하시고요 )

■ 이번 글에서는 공유기를 초기화하고 다시 설정하는 과정을 정리해볼게요. 제가 사용하는 건 iptime 입니다. 먼저 초기화 버튼을 찾아야 하는데요. 모든 공유기에는 뾰족한 펜 같은 걸로 눌러야 할 정도로 작은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게 초기화 버튼이거든요. 약 5초 정도 꾹~ 눌렀다가 떼어보세요. 그럼 깜빡이던 램프들이 모두 켜지면서 공유기가 초기화됩니다. 처음 박스에서 개봉할 때의 상태가 되는 거예요. 

 

 


■ 이렇게 초기화하면 와이파이 이름은 iptime(공유기 모델명)이 되고요. 비밀번호는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미 공유기를 사용하다가 이런 문제가 생겼다면 이전에 모두 설정해보셨겠지만, 저 같은 초보님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iptime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 공유기의 설정 페이지는 [192.168.0.1] 을 입력해서 이동하시면 되고요. "관리 도구"로 이동하겠습니다.


■ "무선 설정/보안" 메뉴를 선택하시고요.


■ 무선 설정화면에서 동작 설정에 "실행"으로 되어 있는지 보시고요. 네트워크 이름에는 공유기 이름(iptime)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저는 임의대로 "와이파이 이름"이라고 바꿔봤고요. 채널은 이미 선택되어 있을 거예요.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 및 암호화 메뉴를 클릭하겠습니다.


■ 이렇게 권장하는 형식이 보일겁니다. 선택할게요.

 

■ 보안 형식을 선택하면 보이지 않던 "네트워크 암호"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세요. 간단하죠?


 마치기 전에 대충 정리 하자면, 공유기 와이파이 안될 때는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공유기를 초기화해버리세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초기화되면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도 초기화되기 떄문에 다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두 해결되셨길 바랄게요. ^^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