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슈팅 게임 만들기]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지난 포스팅까지 해서 게임의 기본이 되는 틀인 프레임워크를 만들어 봤는데요.  이 카테고리에서는 간단한 슈팅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 1942라는 게임과 비슷한 게임이 될거 같네요. 이런 슈팅게임의 눈에 보이는 것들을 살펴보면 일단 플레이어의 비행기와 적, 미사일, 배경, 점수, 플레이어의 생명, 필살기 정도 되겠죠. 


이런것들을 한나하나 만들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지금까지 만들어 놨던 프레임워크 프로젝트에 패키지를 따로 생성해서 진행 하겠습니다. 


■ 다음으로 게임의 상태를 나타내는 클래스를 작성하겠습니다. 프레임 워크에서 만들어 놓은 IState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서 만들겠습니다. 

 

■ 이렇게 생성된 GameState를 기반으로 게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이제 주체가 되는 플레이어 Class를 제작하겠습니다. 프레임워크 중에서 SpriteAnimation을 상속받아서 제작하겠습니다. 


■ 다음과 같이 플레이어 클래스가 자동 완성 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로 사용할 이미지를 하나 만들어서 애니메이션을 담당하는 InitSpriteData를 생성자에서 호출해서 스프라이트 애니매이션의 정보를 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으로 화면에 띄우기 위해서 플레이어 클래스를 프레임 워크의 GameView에 추가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생성자를 인스턴스화 하고, 그림 처리와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 하는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이렇게 해서 앞에서 했던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적용 시켜봤습니다. 


 ■ 현재는 케릭터가 왼쪽 상단 구석에서 그려지는데요. 보통 이런 슈팅 게임들은 아래쪽 중앙에서 캐릭터가 만들어 지잖아요. 그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이미지 사이즈와 AVD사이즈를 고려해서 다음과 같이 처음 캐릭터가 생성되는 위치를 설정했습니다. 

 

■ 이제 캐릭터를 움직여 보겠습니다. 먼저 키 입력 처리를 위해서 게임뷰 에서 포커스를 설정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소스를 GameState에 추가하겠습니다.

Comments
  • 2015.05.11 00:48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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