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 자르기 / 포토샵 인물따기


▣ 포토샵 사진 자르기 / 포토샵 인물따기


■ 어떤 사진에서 인물만 잘라내서 다른 사진과 합성할 때 어떤 방법을 이용하시나요?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진의 특정 부분만 잘라내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좀 더 쉽고 자연스럽게 잘라내면 좋겠죠? 



■ 이 그림을 가지고 인물 자르기를 해볼 텐데요. 일부러 인물과 배경의 경계가 모호한 그림을 선택해봤습니다.



 

 혹시 포토샵에서 사진 지르기 할 때 "올가미 툴"을 이용하세요? 



■ 물론 올가미 툴도 괜찮은 방법인데요. 천천히 조심해서 테두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만큼 작업 시간도 오래 걸리구요. 특히나 예제 그림처럼 경계가 모호한 그림은 좀 더 섬세하게 작업을 하셔야겠죠? 그런데 이 글에서 사용할 방법은  올가미 툴에 비해서 좀 더 빠르고 자연스럽게 사진 자르기를 할 수 있거든요.




 여기서 사용할 방법은 [추출] 메뉴인데요. 그림 보고 천천히 한 번만 따라해보시면 두 번째는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을 거에요. ^^



■ 자르기 할 사진을 열고 [추출] 메뉴를 선택하겠습니다. 






■ 그림과 같은 새로운 창이 하나 뜰 거에요. 선택되어 있는 펜으로 테두리를 그려서 잘라낼겁니다.  브러쉬 사이즈는 사진의 크기에 따라서 적당하게 조절하시구요.






■ 이렇게 테두리를 그려주시면 됩니다. 테두리 선을 그릴 때 모두 연결되도록 그려줘야 해요. ^^ 중간에 끊기는 부분 없이 연속해서 그려주세요. 






■ 다음은 "채우기 툴"을 선택해서 안쪽을 클릭해주세요. 테두리 안쪽이 선택 되면 [Preview]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렇게 선택한 부분이 잘리는데요. 지저분한 테두리 부분을 지우겠습니다. 그림처럼 아이콘을 선택하고,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테두리 부분을 드래그 해서 지워주세요. 자연스럽게 지워집니다. 모서리 부분은 사진을 확대하고 브러쉬 사이즈도 조절해서 지워주시면 될 거에요. 그리고 얼굴과 팔 사이 공간 있잖아요? 그 부분도 그냥 드래그 해서 지우겠습니다. 





■ 모두 지웠으면 [OK] 를 클릭합니다. 







■ 이렇게 선택한 인물만 추출 되고 배경이미지는 모두 삭제가 됩니다. 조금 복잡한가요? 앞에서도 잠깐 말씀 드렸지만 한 번만 해보시면 두 번째부터는 눈감고도 하실 거에요. 이 글 작성하면서 대충대충 한거라서 조금 엉성하긴 한데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이용하는 이유는 올가미 툴을 이용해서 잘라내는것보다 테두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정리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참고하셔서 한 번 해보세요. ㅎ 수고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