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타행인증서등록
▣ 국민은행 타행인증서등록
■ 며칠 전에 바보같이 공인인증서를 백업 안 하고 컴퓨터를 포맷하는 바람에 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았는데요. 몇 개의 거래 은행이 있는데.... 한곳에서만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모든 은행에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제가 거래하는 은행 중 국민은행에 타행 인증서를 등록하는 과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미 타행의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겠습니다.
■ 먼저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 아직 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디 로그인을 해야겠죠?
■ 로그인 후에 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하겠습니다.
■ 인증서 발급/재발급, 갱신, 복사 등의 메뉴들과 함께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가 보이네요. [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하겠습니다.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페이지에서 [개인]을 선택하겠습니다. 혹시 기업용 인증서를 등록하실 분들은 [기업]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 [개인] 인증서 등록 화면인데요. [인증서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등록한 인증서를 선택하시구요.
■ 추가 본인 인증을 위해서 [ARS인증]을 이용하겠습니다.
■ 휴대전화와 일반 전화가 등록되어 있을 거에요. 저는 휴대전화를 선택해서 인증을 진행하겠습니다.
■ 컴퓨터 모니터에 승인번호가 보이고, 휴대전화로 전화가 걸려오는데요. 전화 내용은 모니터에 보이는 숫자 두 자리를 입력하라는 내용입니다. 번호를 입력하면 ARS 인증이 완료 되구요. 컴퓨터 화면의 [전화 승인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당연히 내 계좌의 추가 정보를 입력해야겠죠? 모두 입력하고 [확인] 하겠습니다.
■ 인증서 종류, 일련번호, 등록기간, 유효기간 등의 등록 내역을 확인하시면....
■ 타행의 공인인증서가 등록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구요. 이제 이 인증서를 이용해서 국민은행 거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하시고, 거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하드에 하나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여러 은행에 타행 인증서로 등록해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예로 알아봤는데요. 다른 은행도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