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간격


■ 파워포인트에서 글머리 기호와 번호는 단락과 단락을 구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데요. 대부분 자동으로 단락 앞에는 글머리 기호가 생성됩니다. 이 녀석을 없애거나 다른 모양의 기호 또는 번호로 변경이 가능하고, 크기와 색 등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글머리 기호를 그림이나 다른 모양의 기호로 바꿔보고, 번호로 지정하는 방법과 단락과 기호간의 간격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이렇게 단락 앞에는 기본 글머리 기호가 생성되는데요. 이 녀석을 변경해보겠습니다. 







■ 글머리기호를 바꾸고 싶은 단락을 모두 선택할때는 드래그해서 범위를 지정하면 되구요. 특정한 단락만 지정하고 싶을 때는 'Ctrl' 키를 누르고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기서는 모든 단락을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진행해볼게요. 






■ 범위를 지정하고 [홈  단락  글머리기호] 를 선택해서 원하는 모양의 글머리기호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다음은 번호 매기기 인데요. [홈  단락  번호 매기기(글머기기호 옆)]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번호 모양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기호나 번호 외에 그림으로 글머리를 장식해보겠습니다. 



■ 그림과 같이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림] 버튼을 클릭하시구요. 







■ 원하는 그림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쪽 그림처럼 선택한 그림으로 글머리기호가 변경됩니다. 다음은 글머리 기호와 단락 사이의 간격을 조절해보고 마무리 할게요.



■ [홈  단락  줄간격]아이콘을 클릭해서 "줄 간격 옵션"을 선택합니다. 







■ 이렇게 줄 간격 옵션 창이 뜨는데요. 들여쓰기의 값을 조절해 주면 됩니다. 여기서는 일부러 값을 크게 입력해서 간격을 띄어봤습니다. 기호와 단락간에 간격을 없애고 싶으면 [없음] 을 선택하거나 지금 '3' 의 값을 '0'으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 확실하게 눈으로 구분이 가능하죠? 3cm로 지정해준 상태인데요. 값을 적당히 조절해서 간격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글머리기호를 번호나 그림 등 여러가지 모양으로 지정할 수 있구요. 기호와 단락의 간격도 원하는대로 보기좋게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