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블로거] 저품질 경험기

초보 블로거의 저품질 경험기

 

 

오전에 일어나서 삭제한 "유사문서 검색제외" 시켜달라는 문의메일을 네이버에 보냈는데 답변이 왔네요. 확인해 보니....삭제가 됐다고 하면서 검색제외 시키겠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과정이 있어서 늦어도 내일(20일)에는 검색제외가 될거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지금 현재 유사문서 포함해도  검색이 되지 않더군요. 일단 유사문서의 흔적은 지웠는데..기록은 영원 하겠죠.ㅎㅎ 앞으로 블로그 지수를 올릴것을 생각하니 답답하네요. ㅎㅎ 살아나기나 할런지..;

며칠 지켜보기로 했으니까 오늘도 꾸준하게 포스팅을 했지만...죽어가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다고 생각하니까 밝은 느낌의 포스팅은 나오지 않는듯 합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14일 부터 네이버에서 검색이 됬었는데...여러개의 포스팅이 상단에 걸려있는 상황이었습니다. 14일날 새벽에 네이버에 RSS등록을 신청하고 잠을 잤었는데.....그날 오후에 보니 검색반영이 됐습니다. 네이버에서 온 답변 메일에는 검색반영을 해주는데...20일 부터 된다고 답변 메일이 왔었습니다. 그런데 14일 오후부터 되더라구요.  

 

네이버에 문의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문의 내용이 처리되면 그날부터 반영이 바로 되더군요.  그런데 답변 메일은 꼭 며칠의 여유를 두고 업데이트를 핑계로 일정 시점부터 적용이 된다고 옵니다. 그래서 그때도 그럴려니 하고 바로 검색 반영이 되니까 좋네...하고 네이버에서 유입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5일 포스팅을 하나 발행하고 일정 시간 후에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나 찾아볼려고 하는데.....어제는 노출이 되던 모든 포스팅이 노출이 안되는겁니다. 제 블로그 자체가 노출이 안되더라구요.  이상하다는 생각에 놀란 가슴 진정시켜가며, 문의를 넣었습니다. 돌아온 답은 "고객님의 블로그는 20일부터 검색 적용이 됩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아~! 무슨 문제가 있는건 아닌가 보구나' 라는 안도의 한숨을 쉬고 조금 있다가 혹시 하는 생각에 검색을 해보니 다시 원래의 순위로 모든 글들이 노출이 되더라구요. 이번에도 말만 그렇게 하고 바로 적용 시켜줬구나....라고 생각하고 지나갔습니다.

 

 

네이버 RSS등록(14일) ▶ 검색노출(14일) ▶ 검색 제한(15일) ▶ 검색노출(15일) ▶ 저품질(16일)(모든 포스팅 안드로메다로...) ▶.유사문서 발견 및 비공개(18일) ▶ 유사문서 삭제 후 검색제외 신청(19일) ▶검색 제외(19일)

이 모든 과정이 불과 5일만에 일어나는 과정입니다.

 

이 시점에서 초보 블로거에게 문득 드는 생각이 하나 있습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야 헸는데...너무 급하게 문의를 넣었나? 그래서 찍힌건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겁니다. 20일부터 모든 내용이 제대로 적용이 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어찌됐건 내일(20일)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답변 메일들을 보면서 20일에는 뭔가 변화가 있을거 같기도 합니다만...이것도 어디까지나 초보의 생각입니다.^^

 

초보 블로거지만 블로그에 어느정도 애정을 가지고 시작을 하다가 한번씩 이런 상황이 오면 조금 충격이 있네요.

며칠 안된 블로그도 이러는데...몇년씩 키워온 블로그가 이런 상황이 되면 얼마나 힘드실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는 더욱 더 조심하고 양질의 포스팅만 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